지역사회 발전 & 주민 행복위한 사업 기대
무주군이 오는 18일까지 고향사랑기금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고향사랑기금의 사용처를 분명히 하고 더불어 기부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한다는 취지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무주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 · 보호, △지역사회 문화 · 예술 · 보건 증진 △군민 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밖에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이다.
참여 방법은 공모 제안서와 제안 설명서 등 필요 서류를 이메일(zyanggaz@korea.kr) 이나 방문, 또는 우편(무주군 무주읍 주계로97 무주군청 재무과 고향사랑기부팀) 접수(8월18일 18:00 도착분에 한함)하면 된다.
무주군청 재무과 임채영 과장은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정체성을 표현하는 동시에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는 기금 사업을 추진하는데 보다 역점을 둘 방침”이라며
“이번 공모를 기반으로 투명하고 유익한 기금사업을 추진해 재기부를 유도하는 한편, 기부자들을 무주군 관계인구로 확장하는 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공모를 통해 모아진 아이디어는 사업부서 검토와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 심사(실현 가능성, 공공성, 창의성, 효과성, 지역 연계성 등 평가)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으로,
최우수 1명에게는 1백만 원이, 우수상 2명에게는 각 50만 원, 장려 3명에게는 각 30만 원이 무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무주군은 10월에 하반기 고향사랑기금 심의위원회를 열 계획으로, ‘고향사랑기금 사업 아이디어 공모’에서 발굴된 사업의 추진 여부와 시기, 그리고 적정성 등을 검토해 고향사랑기금 사업 추진을 구체화시킬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