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본문시작

무주사랑상품권 맘 놓고 쓰세요!

  • 조회수 : 60
  • 작성자 : 기획실
  • 작성일 : 2020-08-06
  • 문의처 : 063-320-2721


구매한도 상향 ·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 이벤트 기간 연장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 일로에 있던 무주지역경제가 무주사랑상품권으로 활기를 띠기 시작하면서 무주군은 상품권의 구매한도 상향 기간은 9,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 이벤트는 8월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 극복을 위해 지난 5월에서 7월까지 한시적으로 무주사랑 상품권 구매한도를 기존 월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하고,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Payback)을 통해 전월 사용액의 5%를 인센티브로 지급해왔다.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Payback)8월 사용액에 대한 인센티브는 9월에 충전이 되는 방식이다.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지역경제팀 박종회 팀장은 지류형, 카드형 모두 구입 시 10%를 할인해 주는데다 구매 한도까지 높여 놓으니 주민들의 호응이 대단했다라며 애들 학원비는 물론, 식당과 마트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고 주유 시에도 쓸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말씀들을 많이 하신다라고 전했다.

 

이에 박 팀장은 이벤트 기간을 연장해 가계경제와 더불어 우리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름을 부을 것이라며 “8, 9월이 휴가와 추석 시즌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무주사랑상품권은 지난 4월 말까지 60억 원이 발행 · 판매돼 54억 원이 환전됐으며 구매한도 상향 및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Payback) 이벤트 실시 기간이었던 5~7월까지는 91억여 원이 판매, 83억여 원이 환전 · 승인되는 성과를 올렸다

       

무주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무주사랑상품권의 부정유통(불법 환전)을 막기 위해 별도의 시스템을 통해 구매와 사용, 환전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중이며

 

카드형 상품권 사용 증가로 인한 소상공인(카드매출 기준 연 매출 10억 원 이하)들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수수료를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주민들은 “100만 원까지 살 수 있는 기간이 연장됐다는 얘길 듣고 기뻤다라며 소비자 입장에선 10% 싸게 살 수 있으니 이득이고 구입한 상품권은 결국 관내에서 소비하는데 쓰게 되니까 상인들도 좋은 것 아니겠냐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은 무주사랑상품권의 구매한도 상향기간 및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Payback)을 군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현수막과 군 홈페이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한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관련 문의 _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063-320-2357) //

 

 

 

 

 


담당부서 :
기획실 홍보
담당자 :
임선희
연락처 :
063-320-2721
갱신일 :
2019-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