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 약자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 조회수 : 180
  • 작성자 : 기획실
  • 작성일 : 2022-09-02
  • 문의처 : 063-320-2226


23회 사회복지의 날 맞아 전통생활문화체험관서 기념행사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권삼일)는 제23회 사회복지의 날(97)을 맞아1일 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기념행사를 갖고, 사회적 약자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사회복지의 날은 매년 97일로 사회복지사업법 제15조에 근거한 기념일로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사회복지 주간과 함께 제정됐으며, 사회복지의 날부터 1주간을 사회복지주간으로 하고 있다.

 

이 날 행사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군의장, 사회복지협의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 유공자들에 대해 감사 표창패를 전수했으며, 사회복지 분야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후 김광병 교수(청운대학교)의 사회복지 처우에 관한 강연회를 통해 종사자들의 처우에 관한 현재와 미래의 방향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 권삼일 회장은 사회복지의 날을 통해 민간과 공공의 연대와 협력으로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행복의 가치를 높이는 길을 고민하는 기회가 되는 것이라며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를 구심점으로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황인홍 군수는 음지에서 말없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봉사하시는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어두운 사회가 더 밝은 사회로 변화되고 있다라며 사회복지의 날을 맞은 여러분들을 축하드린다. 밝은 사회 조성을 위해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축하했다.

 

한편, 무주군수상은 서은주씨(반딧불시니어클럽)와 신선종씨(반디누리작업장) 상했으며, 무주군의회의장상은 이수영씨(무주지역자활센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은 김성숙씨(무주노인종합복지관)가 받았다.

 

또 전북사회복지협의회장상은 강은희씨(무주군청)와 권순례씨(평화요양원), 그리고 위하니씨(무주청소년수련관), 무진장사회복지사협회장상은 김주희씨(무주노인종합복지관)가 수상했으며,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장상은 손경희(평화요양원)씨와 서동환씨(무주노인종합복지관)가 수상했다. //

 

 

 

 

담당부서 :
기획실 홍보팀
연락처 :
063-320-27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