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무주 배경 장편영화

  • 조회수 : 49
  • 작성자 : 기획실
  • 작성일 : 2020-09-18
  • 문의처 : 063-320-2721


25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전라북도와 무주군이 제작 · 지원한 장편영화 <달이 지는 밤>이 오는 20201021일부터 개최되는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25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총 192편의 작품이 상영될 예정으로 <달이 지는 밤>은 동시대 한국영화의 역량과 흐름을 만끽할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이는 한국영화의 오늘 - 파노라마부문(15)에 이름을 올렸다.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상영)로 상영될 예정인 <달이 지는 밤>은 무주로 돌아온 주인공들이 죽음 너머 삶의 흔적들을 찾는 과정을 그린 2편의 단편영화가 하나로 연결된 특별한 형식의 장편영화로 배우 강진아, 곽민규, 김금순, 안소희가 주연을 맡아 열연했다.

 

무주산골영화제 집행위원회 조지훈 부집행위원장은 “<달이 지는 밤>은 무주산골영화제가 재능과 개성이 있는 한국영화 감독들에게 새로운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무주배경 장편영화 제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첫 번째 영화라는 점에서 더욱 감회가 새롭다라며

 

전라북도와 무주군의 제작 지원이 뒷받침되고 무주군청과 무주읍, 설천면, 무풍면 등 무주 지역이 100% 영화배경이 됐다는 점, 무주 군민이 보조 출연자로 참여를 하면서 영화의 완성에 기여했다는 점 등도 부산국제영화제 진출만큼 의미기 크다라고 전했다.

 

한편, <달이 지는 밤>을 연출한 장건재 감독(용인대 영화영상학과 교수)은 아시아티카영화제에서 최우수극영화상 등을 수상한 재원으로 <한여름의 판타지아>로 제3회 산골영화제에서 뉴비전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종관 감독은 모스크바국제영화제 국제비평가연맹상 등을 수상했으며 산골영화제와는 제3회 개막작 <한 여름 밤의 꿈>을 연출하며 인연을 맺었다. <최악의 하루>가 제4회 산골영화제 경쟁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제6회에서는 사진전 <당신의 곁>을 개최했다.

 

무주산골영화제 조직위원회 황인홍 위원장(무주군수)메이드 인 무주 영화가 탄생했다는 것도 감격스러운데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이 돼 너무 자랑스럽다라며

 

고생한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무주산골영화제를 8회까지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이끌어오며 대한민국 유일무이의 낭만휴양영화제라는 명성을 만들어낸 열정으로 무주산골영화제를 포함한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담당부서 :
기획실 홍보팀
연락처 :
063-320-27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