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포스트 코로나19’에 집중한다!

  • 조회수 : 65
  • 작성자 : 기획실
  • 작성일 : 2020-06-02
  • 문의처 : 063-320-2721


황인홍 군수 6월 월례조회서 대책수립 주문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무주군 6월 월례조회를 청 내 방송으로 대체된 가운데 황인홍 무주군수가 지속적인 생활 속 거리두기와 함께 정상화에 대비한 포스트 코로나19’ 대책 수립을 주문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황인홍 군수는 중앙 정부의 대책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우리 군 실정에 맞는 대응 전략을 고민해봐야 할 때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선제적 대응이 중요하다는 것을 실감한 만큼 그동안 중단 또는 지연된 현안 사업들과 주민생활에 관련된 분야별 정책들을 세심하게 점검하고 추진 일정과 과정 등도 신속하게 정립을 줄 것을 당부했다.

 

하지만 누그러지는 듯 보였던 5월 연휴 이후 코로나19가 이태원, 물류센터 발 집단감염으로 재 확산돼 산발적인 지역감염 사태로 발생하면서 걱정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전체적인 수치상으로는 감소추세라고 하지만 전파 고리가 불분명한 사례들도 많아 지속적인 경각심 유지와 함께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공공기관 및 사회단체, 다중이용시설, 주민들의 일제 방역의 날 동참과 함께 방역 및 위생수칙 실천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홍보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온라인 개최가 결정된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에 대해서는 아쉬움은 남지만 코로나19라는 불가피한 상황 속에서 어렵게 결정을 한 것인 만큼 혼선이 없도록 영화와 공연을 상영하는 채널(무주산골영화제 공식 유튜브, 무주산골영화제 네이버 TV, 한국수력원자력 공식 유튜브) 안내와 진행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8일부터 개최되는 의회 정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과 이상기후로 잦아지고 있는 강풍, 집중호우 등에 대비해 일원화된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신속한 현장대응과 예찰활동을 병행해줄 것, 그리고 재정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어줄 것을 당부했다. //

 

 

 

 

 

 

 

 

 

 

 

 

 

 

 

 

 

 

 


담당부서 :
기획실 홍보팀
연락처 :
063-320-27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